티스토리 뷰

  하하하. 안녕하세요. 혹시 이 글을 검색을 통해 블로그에 찾아와 읽고 계신 신입생 분들이라면 환영합니다!

  전주대학교에 생산디자인공학과라는 곳이 있다는 데 어떤 곳일지 궁금해서 대학교 홈페이지를 들어 가보니 느려 터진 플래시 홈페이지에 정보를 얻을 곳이 없으셔서 답답하셨죠?

  제 소개를 먼저 해야 겠네요. 제 필명은 "22세기"입니다. 현재 전주대 생산디자인공학과 2학년 2학기에 재학중이고 현재 만22세 입니다. (우히힛;;올해만 지나면 22세기는 끝이란 말인가..;;)

  요즘 수시 2-1학기가 끝나고 2-2학기와 정시가 남아 있어서 아마 많은 분들이 저희과에 대한 검색을 할거라 생각되어 이 글을 포스팅 합니다.

  저희 학과는 올해로 설립 4년 되는 전공학과입니다. 전주대학교에는 공과대학으로 등록되어있지요. '어떤 분들은 "디자인"이라는 이름이 있으니 예술대에 더 어울리지 않나?' 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네요. BUT!!! 혹시, 영어로 Design 이라는 뜻에 "설계하다"라는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아셨나요? (수능 단어 외우시면서 봤을수도 있어요. '_ ';)

   우리가 통상 많이 쓰는 디자인의 의미로는 '색깔이 아름답고', '모양이 예쁜' 이런 뜻이 많이 쓰여왔는데요, 디자인은 가장 근본적으로 "설계하다" 라는 의미를 우선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언가를 두들기고 자르고 녹이고 접고 휘고 해서 만드는 공대에도 절대 어색하지않은 단어랍니다~>_ <

  사실 많은 분야에 디자인은 접목이 가능합니다. 의상 디자인, 시각 디자인, 공업 디자인, 산업 디자인, 그리고 요즘은 음식을 장식하는 푸드 디자인도 나오더군요. 거기에 비해 생산디자인이라는 학과는 남들에게, "거긴 뭐하는 곳인데? 예술대가?" (마치 개그콘서트 왕비호의 "......누구?" 를 듣는 것 같은.) 라는 반응을 많이 받고 있습죠. ㅠ_ㅠ

  것도 그럴것이, 아직 4학년이 최고 학년이라 졸업생이 없어, 딱히 취업에 대한 보장을 올해 까지 뭐라 말씀 드릴 수가 없습니다. (왜~, 대학은 그래도 취업율이 좋은 곳으로 진학하고 싶은게 사람 심리인데요.) 그렇다고 지금 대학을 준비 하는 여러분들께서, '어디 올해 전주대 생산디자인공학과에서 얼마나 취업을 잘되나 보고 입학하자!' 라고 하기에는 입시요강 기간이 그리 많이 남지 않았을 겁니다. 그래서 제가 나름대로 이 학과에서 공부 해오며 여러분께서 궁금해 하실만한 점들이나 설명을 써볼까 합니다. 준비되셨나요? -_ -ㅋ


<생산디자인학과는 산업생산에 필요한 제조기술뿐만 아니라 관련대상의 성능과 기능을 바탕으로 하여 제품에 공학적 디자인기술을 접목한 국내 최초의 종합응용학문을 연구하는 교육인적자원부, 산업자원부 지정 산학협력중심대학사업(AMTI)에서 지원하는 특성화학과이다. 학과운영은 정부에서 주도적으로 요구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는 산업체 현장중심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여 창의적 생산디자인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 위의 글은 전주대학교 홈페이지에 가면 써 있는 글인데 베껴왔어요.
하지만 저런 식의 학과소개는 대학교를 입학하는 여러분들로 하여금 현실적으로 '전혀' 지원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소개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나요? 그래서 저는 보다 솔직하게 학과 소개와 학과 커리큘럼 그리고 무엇보다도 많이 궁금해 하는 장학제도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The22 represents the ultimate guideline to become one of the greatest designer in JeonJu University.  Starts soon NOW!

22세기와 함께하는 전주대 입학 가이드!!! 지금 곧 갑니다용!


포스팅 시리즈

1. 생산디자인공학과의 특별한(?) 장학제도
2. 22세기가 배우고 느낀 학과 커리큘럼 소개!
3. 공대에 대한 걱정을 떨쳐라.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